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재선 출마 선언 … ‘미래교육캠프’ 본격 가동경기도선관위 방문, 예비후보 등록 마쳐 .. 경기도교육감 선거에 임하는 세 가지 출마변 공개[성남일보] 임태희 전 경기도교육감이 28일 교육감직을 내려놓고 경기교육감 선거 재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날 임태희 전 교육감은 경기도선관위를 방문해 후보 등록을 마친 후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습니다.
- 임태희 교육감이 이번 선거에 임하며 내건 슬로건은 무엇인가요?
캠프 명칭인 ‘임태희 미래교육캠프’에 모든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지난 3년 10개월간 추진해온 교육 혁신을 바탕으로 어떤 정치적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우리 학생들을 위한 미래교육의 연속성을 확보하겠다는 교육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 이번 재선 도전에서 제시한 3대 핵심 공약은 무엇인가요?
임태희 교육감은 3대 핵심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첫째, 학생의 미래에 모든 정책의 최우선 순위를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교육 현장이 정치적 견해에 휘둘리지 않도록 ‘탈정치화’를 이뤄내고 중립성이 지켜지도록 하겠다면서 학부모의 뼈아픈 사교육비 부담을 덜기 위한 대입 개혁을 완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특히 ‘대입 개혁’과 관련해 추구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단순히 정답만 찾아내는 기계적인 학생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가는 학생’을 육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공교육 안에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구상입니다.
이날 임태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의 내일을 진심으로 고민했던 ‘미래교육감 임태희’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성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