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 지원 위한 현장 소통

이유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8/17 [08:42]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 지원 위한 현장 소통

이유진 기자 | 입력 : 2022/08/17 [08:42]

[성남일보] 경기도교육청이 유치원 방과후 과정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등 유아교육 지원을 위해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 현장을 방문해 의견을 청취하고 있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도교육청은 지역교육청과 연계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컨설팅, 1:1 멘토링, 소규모 상설학습장을 운영해 사립유치원 회계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16일 성남시 은서유치원을 방문해 방과후 과정 수업을 참관하고, 사립 유치원 에듀파인에 접속해 보며 현장의 어려운 점을 듣는 등 교직원들과 유아교육 질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임 교육감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방역과 교육활동, 방과후 과정을 담당하느라 애쓰고 계시는 유치원 관계자들에게 고맙다”며, “유아 116명 중 99명이 방과후활동에 참여하는 은서유치원처럼 맞벌이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유아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어, “누리과정 운영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이 정착되며 유아교육 공공성이 강화되고 있지만 유치원이 겪는 어려움도 있을 것 같아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다”며, “앞으로 유치원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유치원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유아들이 점점 줄고 있는 상황에서 유아교육과 돌봄 강화를 위해 지자체와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일 발표한 ‘주민직선 5기 경기도교육감직인수위원회 백서’에는 유아교육의 기회균등과 돌봄 환경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 유아교육 관련 전문기관 확충이 주요 실천과제로 담겼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