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청소년재단 - 포스코, AI’프리인턴십 참가 모집

이태헌 기자 | 기사입력 2021/04/29 [20:19]

성남시청소년재단 - 포스코, AI’프리인턴십 참가 모집

이태헌 기자 | 입력 : 2021/04/29 [20:19]

[성남일보]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오는 5월 17일까지 청년의 직무경험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 팀 프로젝트에 참여할 19세부터  34세 청년을 모집한다.

 

2021년 ‘성남청년 AI 프리인턴십’은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본격적인 기업 현장 인턴십 지원 전 진로 설계를 도움은 물론 직무 경험도 쌓을 수 있도록 실무와 유사한 온라인 실습환경을 조성한다.

▲ 성남시청소년재단 전경.     ©성남일보

성남시 기술혁신 기업 포스코ICT(대표 정덕균)를 비롯한 실리콘밸리 현직자 등 국내외 전문가가 기획하는 AI·Big Data 분야의 맞춤형 콘텐츠를 학습하고, 멘토링을 기반으로 한 ‘실리콘밸리 스타일’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포스코ICT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청년들이 6주간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방식과 기술을 결합하여 완성도 높은 어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 웹 형태의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3개월의 교육과정을 꾸린다.

 

포트폴리오 컨설팅 교육과 프로젝트 결과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등 프로젝트 활동이 구직활동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7주간의 사후활동도 추가 지원한다.

 

프리인턴십은 성남시 특성화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5월 4일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며, 성남시 거주·재학·재직·활동하는 만19세 ~ 34세 청년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5월 17일까지 2차 모집을 이어갈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프리인턴십 김보희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확실한 취업과 고용의 미래를 직면하고 있는 지금, 성남청년프리인턴십이 청년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도울 수 있는 지원체계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