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책과 함께 신나는 '한글여행' 떠나요

성남문화재단, 자랑스러운 우리글... 한글 사랑 대축제 열려

오익호 기자 | 기사입력 2006/10/12 [19:44]

책과 함께 신나는 '한글여행' 떠나요

성남문화재단, 자랑스러운 우리글... 한글 사랑 대축제 열려

오익호 기자 | 입력 : 2006/10/12 [19:44]

성남문화재단은 한글날과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한글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그 의미를 되새기자는 뜻에서 560돌 기념 '한글 사랑 대 축제'를 성남분당구 율동공원내 '책 테마파크'에서 개최한다.
 
▲포스터     © 성남일보
오는 14일에 열리는 이번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한글과 세종대왕을 주제로 우리의 얼을 찾자는 취지의 다양한 한글사랑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우선 세종대왕의 의상을 입고 실제 용상에 앉아 사진을 찍어 보는 '나도 세종대왕' 프로그램과 훈민정음판을 관람객들이 직접 탁본하면서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 한글을 이용한 꽃을 만들어 하나의 꽃밭을 꾸며 보는 한글 꽃 심기 행사가 야외에서 진행되며 한글과 떼놓을 수 없는 책을 이용한 북 아트 작품을 감상하고 나만의 책을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또 당일 책 테마파크에 순 우리말 이름을 가진 방문객에는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책 테마파크를 찾는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순수 우리 한글과 시를 주제로 가수 김가영, 김현성의 듀엣 공연과 한글을 주제로 하는 신기한 마술 공연이 원형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성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책 테마파크는 책 테마파크와 함께 하는 한글날 행사를 통해 한글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책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