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청렴문화, 연극으로 배워요!”

송파구, 청렴드라마 공연 실시…주민 및 공사 관계자 관람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7/02 [08:51]

“청렴문화, 연극으로 배워요!”

송파구, 청렴드라마 공연 실시…주민 및 공사 관계자 관람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9/07/02 [08:51]

[성남일보] 송파구는 오는 3일  오후 4시 구청 대강당에서 주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연극 공연’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청렴교육에는 공무원은 물론 주부구정평가단 100여 명과 관내 공사업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한다. 송파구는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하여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 청렴연극 공연 장면.     © 성남일보

특히, 전문 연극배우들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부정부패 사례를 각색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다. 연극은 ‘국가대표’라는 제목의 드라마로 전체 5막, 1시간 구성이다. ▲1막 청렴의 기본의식 함양 ▲2막 과거 금품수수 사례 ▲3막 향응의 기준 ▲4막 향응의 무서움 ▲비리 공직자의 최후 등을 희극으로 꾸며 기존 강의식 교육과 차별을 두었다.

 

이와 함께 송파구는 공무원의 청렴의식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를 비롯해, 2012년 고위공직자 부패위험성 진단시스템을 개발해 전국에 보급하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청렴성과관리제 및 청렴마일리지제, 청렴상시 모니터링, 행동강령 자가진단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최근 청렴한 공직사회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는 가운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연극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 구민들과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누며 ‘신뢰할 수 있는 송파’, ‘부패제로 청렴송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