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미술은행 소장품전 '순항'

소장품전 무료 관람하며 대여작품 미리 점찍어 보세요~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9/03/07 [12:03]

성남미술은행 소장품전 '순항'

소장품전 무료 관람하며 대여작품 미리 점찍어 보세요~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9/03/07 [12:03]

[성남일보] 성남문화재단은 공공 컬렉션의 기틀을 공고히 하고 범시민적 미술문화 보급 및 저변 확대 취지에서 지역 작가의 작품을 구입해 대여하는 ‘성남미술은행(SNAB)’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성남미술은행(SNAB) 소장품전은 공공기관, 기업, 일반 가정(개인)에 대여 중인 작품을 제외한 ‘성남미술은행(SNAB)’ 소장품 중 전시공간을 고려, 엄선한 작품 19점을 일반인에게 선보이는 전시로 작품을 직접 눈으로 감상하며 도슨트(docent)의 작품 설명을 듣고 대여작품을 선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큐브미술관 아트쉐어링 프로그램 ‘성남미술은행(SNAB)’은 작품가 기준 0.5~1% 수준의 낮은 대여료로 생활공간이나 사무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을 최소 1개월 이상 대여 가능하며, 소소한 일상 속 특별한 행복을 느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문화소외계층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은 미술관 측의 사전 공간 답사 및 협의를 거쳐 무료 대여도 가능하다.

 

앞으로도 성남큐브미술관은 지속적인 소장품 확대로 시민 체감의 미술문화 보급과 실현을 향한 힘찬 걸음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전시는 오는 17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대여 관련 작품 정보 및 자세한 사항은 성남미술은행 홈페이지(www.snab.or.kr) 또는 성남큐브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