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도서관에서 책 읽기, 친구와 함께해요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초등독서회원과 재능기부자 모집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9/02/21 [09:40]

도서관에서 책 읽기, 친구와 함께해요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초등독서회원과 재능기부자 모집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9/02/21 [09:40]

[성남일보]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은 책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고 스스로 책 읽기를 실천할 수 있는‘친구야, 우리 책 친구하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회원과 재능기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지속적이며 자발적으로 책 읽기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형태의 독서모임으로 성인 재능기부자와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들로 구성되며, 그룹별로 함께 읽을 책을 선정하고 일정에 따라 운영하게 된다.

▲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전경.     © 성남일보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어린이들과 재능기부자 들이 5명~10명 이하의 소그룹 독서활동을 하고, 집에서도 스스로 책을 읽을 수 있는 방안도 마련했다.

 

그룹별로 재능기부자와 함께 읽을 책을 선정하면 그 책을 읽은 후 도서관에서 갖는 정기모임에서 서로 느낀 점을 공유하고 토론한다.

 

또한, ‘친구야, 우리 책 친구하자’는 오프라인 모임뿐만 아니라 온라인 카페(네이버 ‘성남교육도서관 책 친구’)와 밴드(네이버 ‘성남교육도서관 책 친구’)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소통을 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 회원은 2월 26일부터 3월 8일까지, 재능기부자는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을 방문하거나 기관홈페이지(www.snlib.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윤향미 과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의 소통으로 책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장기적인 책 읽기로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