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병욱 의원, 한국생활자치대상 수상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7/12/15 [21:00]

김병욱 의원, 한국생활자치대상 수상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7/12/15 [21:00]

[성남일보]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분당을)은 지난 14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년 한국생활자치대상 시상식에서 ‘학생건강검진 문제와 환경문제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생활자치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에서 김 의원은 제20대 국회 2017년 의정생활 중 지역의 활동에서 공공도서관 건립, 체육센터 건립, 생활체육 대회의 활성화, 환경보호 운동, 바자회 또는 지역 벼룩시장 등등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면서 지역공동체사업에 협력하는 길에 매진해왔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한국생활자치연구원은 김 의원이‘학생건강검진 문제와 환경문제해결’을 위해 토론회와 공청회로 문제의 공론화에 앞장서고, 이를 국정감사와 입법활동 등 의정활동으로 이어서 제도적으로 문제해결에 앞장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하였다.

김 의원은 “올해 학생들의 수면시간과 관련한 학생건강권과 미세먼지 대책 등 학교공기질 관리에 관해서 공론화 작업을 하면서 입법 및 예산 활동과 국정감사 등 의정활동에 매진했는데, 그 일까지도 자치대상의 수상의 이유로 인정을 해주신 점에 대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입법기관으로서 활동과 지역의 발전을 위한 활동이 별개의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 더욱 생활자치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