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분당차병원, 건선 질환 건강강좌 개최

건선에 대한 올바른 치료와 생활 속 관리방법 안내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7/06/30 [16:46]

분당차병원, 건선 질환 건강강좌 개최

건선에 대한 올바른 치료와 생활 속 관리방법 안내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7/06/30 [16:46]

[성남일보 = 김성은 기자]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은 오는 7월 12일 오후 1시 30분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건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관리방법을 알리기 위한 '건선 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한건선학회가 주최하고 차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이 주관하는 건선 질환 건강강좌는 지난 2013년부터 5년째 건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관리방법을 알리고 있다.

▲ 분당차병원 전경.     ©성남일보

이날 행사는 ▲건선은 어떤 피부질환인가요?(피부과 윤문수 교수) ▲건선의 바르는 약, 광선치료(피부과 윤문수 교수) ▲건선의 전신치료제(피부과 김동현 교수) ▲생물학적제제 및 산정특례제도(피부과 김동현 교수) ▲건선의 동반질환 및 생활 속 관리법(피부과 이희정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며, 평소 건선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건선은 만성질환으로 피부의 붉은 발진 외에도 심리적 스트레스로 사회 생활에 큰 장애를 줄 수 있어 올바른 이해와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

 

분당차병원 피부과 김동현 교수는 “건선은 치료가 잘 안된다는 인식이 있어 소극적으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다”며 “환자가 치료의 새로운 약물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치료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