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자연치유 혁신가, "성남서 발효 이야기로 만났다"

HTV 웰니스 산업 미니클러스터 -자연치유인더스트리협회, 자연치유 혁신가들과 함께하는 발효 이야기 세미나 개최

조희영 본부장 | 기사입력 2024/11/29 [19:50]

자연치유 혁신가, "성남서 발효 이야기로 만났다"

HTV 웰니스 산업 미니클러스터 -자연치유인더스트리협회, 자연치유 혁신가들과 함께하는 발효 이야기 세미나 개최

조희영 본부장 | 입력 : 2024/11/29 [19:50]

[성남일보] HTV 웰니스 산업미니클러스터와 자연치유인더스트리협회는 28일 HTV 창업성장 라운지에서 '자연치유  혁신가들과 함께하는 발효 이야기'를 주제로 발효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가졌다. 

▲ 자연치유 혁신가들과 함께하는 발효 이야기 세미나 장면.   © 성남일보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현구 발효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발효의 과학적 원리와 산업적 응용 가능성을 심도 있게 다룬 자리라는 평가를 받았다. 

 

- 발효의 과학에서 글로벌 성공까지

 

이날 이현구 대표는 발효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콩을 활용한 혁신적 발효 기술과 이를 통한 식음료 및 건강제품 개발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중국, 러시아, 일본, 미국 등 국제 시장에서 성공한 발효 음료의 글로벌화 전략을 소개하며 발효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발효산업의 다양한 분야, 예를 들어 발효식품, 발효물질, 효소 산업 및 환경·에너지 활용 방안 등이 상세히 다뤄졌다. 

 

발표 자료에 따르면, 발효 기술은 미생물의 활용을 통해 농산물 가공, 유용 물질 생산, 의약품 개발 등 폭넓은 응용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 착한기업, 지속 가능성 실현

 

세미나는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에 그치지 않고, 발효 기술이 환경과 사람 모두를 이롭게 할 수 있는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라는 평가를 받았다. 

 

(주)에코힐러스와 같은 지속 가능한 기업 사례는 발효 기술의 산업적 응용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 기업의 자연유래 성분 제품들은 화학 성분을 배제해  지구를 살리는 착한 환경 보존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지역산업과의 협력 가능성 확대

 

참가자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발효 기술이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는데 공감대를 통해 지역 산업과의 협력 가능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 

▲ 이현구 발효연구소 대표의 강의 장면.   © 성남일보

이현구 대표는 “발효 기술이야말로 21세기 지속 가능한 산업의 핵심”이라며 “발효산업이 한국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성남하이테크밸리 관계자는 “발효 기술이 단순한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혁신과 글로벌화를 통해 어떻게 미래 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지 보여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면서“앞으로 발효와 같은 친환경 기술을 주제로 한 행사를 통해 지역 산업과의 협력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