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포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최

이유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2:18]

김포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최

이유진 기자 | 입력 : 2019/11/18 [12:18]

[성남일보] 김포시는 지난 14일 김포시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제18기 김포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는 교육 신청자 40여 명을 비롯해 최현수 경기사회적경제지원센터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개강을 축하하고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 제18기 김포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강식 장면.     © 성남일보

이번 아카데미는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됐으며 기본과정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인증 제도 및 지원정책, 사회적가치, 사회적경제 기업인의 활동사례, 사업계획서 작성 기초 등의 내용으로 ‘사회적경제의 이해와 인식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심화과정은 사업모델 수립, 마케팅 전략 설정, 창업을 준비하는 개인에게는 아이템에 따른 사업화 교육과 일반기업에서 사회적경제 전환하고자하는 기업을 위해 업종별 전환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임헌경 주민협치담당관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이번 아카데미에 참석하신 것을 축하드리며, 이번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역사회 내에서 하시고자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실행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2019년 상반기까지 총 6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적경제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