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립도서관,인문학 프로그램 개최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5/05/21 [22:39]

광주시립도서관,인문학 프로그램 개최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5/05/21 [22:39]

[성남일보] 광주시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우리가족 모두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말했다.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지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인문학자 등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 인문학 강연 및 현장탐방 등을 통한 생활 속 쉬운 인문학 구현과 독서문화의 장 구축을 위한 사업이다.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립, 초월, 곤지암, 오포 등 4개 도서관에서 생태, 건축, 음식, 예술 등 4가지 주제의 강연을 비롯 현장탐방, 후속모임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으로는 ▲6월 초월도서관에서 권오준 조류생태동화작가의 생태인문학 야생오리에게 배우는 지혜라는 주제로 강연과 성남분당영덕여고, 영장산 탐방을, ▲7월 곤지암도서관에서 이상현 한옥연구소 소장의 건축인문학 한옥으로 세상읽기라는 주제로 강연과 화성 정용채 가옥 탐방을, ▲8월·9월 오포도서관에서 남윤미 슬로푸드 문화원 사무국장의 음식인문학 우리가족 밥상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강연과 남양주 체험농장 탐방을 ▲10월 시립도서관에서 민성기 광지원농악보존회 회장의 예술인문학 우리가락 얼쑤라는 주제의 강의와 남한산성 탐방을 진행하게 됐다.

 

끝으로 시립도서관에서 참가자들의 후기작성 등 소통하는 시간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