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풍성'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5/05/02 [21:29]

경기도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풍성'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5/05/02 [21:29]

[성남일보] 경기도박물관은 오는  4~ 5일 양일간 박물관 발굴체험장에서 '발굴체험 상상고고' 야외 무료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고인돌 탐구와 유물 발굴을 통해 청동기시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 안성 남사당줄타기 장면.     © 성남일보

이틀 동안 6회에 걸쳐 한 회당 최대 30명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현재 전시중인 <경기보물> 특별전과 연계하여 미션수행 체험지를 완성해 제출하면 어린이날 행사 직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당일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박물관 야외 폭포마당에서는 11시부터 안성남사당줄타기 공연이 열린다. 경기도무형문화재 제21호인 남사당줄타기는 오랜 전통과 빼어난 기예를 자랑한다. 오후에는 야외 원형극장에서 옥종근의 마리오네트 인형극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박물관 안팎에서 컬러링 민화엽서카드 만들기,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참가비 4천원), 오늘은 어린이날!(풍선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종일 이어진다. (문의: 031-288-5351)

  

- 백남준아트센터 ‘엄마·아빠와 함께 만나는 예술가 백남준!’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온 가족이 백남준의 예술세계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5일 열리는 <백남준과 함께하는 Family Day!!>는 가족 모두 전시를 둘러보고 얻은 영감을 로봇작품으로 만들어볼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작품들은 센터 1층 로비에 전시할 계획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8가족만 참가할 수 있다. 홈페이지 참조(http://njp.ggcf.kr). 4~5일에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특별 도슨팅도 진행된다. (문의: 031-201-8555)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4~5일 양일간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 마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정기 휴관일인 5월 4일 특별 개관하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마토모종 심기, 아이스크림막대를 이용한 우리가족 책갈피 만들기, 나만의 피리 만들기, 종이접기로 설치미술 완성하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다채롭다.

 

당일에는 어린이 마술공연과 비눗방울 놀이, 움직이는 조각 마임 공연이 열린다. 이와 함께 국제 실명 구호 기구인 비전케어 주관으로 어린이 대상 무료 시력 색맹 검진도 실시한다. (문의: 031-270-8623)

 

- 경기도미술관, “반가워! 경기도미술관”

 

경기도미술관은 5월 5일(일) 어린이날을 맞아 “반가워! 경기도미술관” 특별행사를 마련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에게 전시 이외의 다양한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미술관에서는 이날 강익중의 <5만의 창, 미래의 벽>에 부착될 어린이 장난감을 기증받고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미술관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줄 뜻 깊은 기회에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현재 진행 중인 가족체험전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여행전>과 어린이 꿈★틀 <상상 더하기+>전에 연계된 교육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문의: 031-481-7000)

 

- 실학박물관, 다도체험에서 민속놀이,체험프로그램 운영

 

실학박물관은 어린이날을 주간을 맞아 5월 2일부터 “우리가족 행복찾기 프로젝트-다산가족처럼!”을 진행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선착순 1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다산 선생의 가족들이 주고받았던 편지와 작품들을 중심으로 가족애를 확인하고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작품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4일과 5일에는 어린이날 기획프로그램 “무모한 도전-다산 찾기”가 열린다. 오후 1시부터 실학박물관과 마재마을 일원에서 진행된다. 다산의 행적을 찾는 미션체험프로그램으로 총 50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산선생과 함께하는 다도체험’, 떡메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문의: 031-579-6015)

 

- 전곡선사박물관, 박물관 전역에서 4일간 행사 펼쳐

 

전곡선사박물에서는 5월2일부터 5일까지 총 4일간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극단 영의 그림자극 ‘해님 달님’(다목적 강당, 3일), 어린이합창단 공연(전곡리 유적지, 5일)이 진행된다.

 

야외행사장에서는 우리 가족 문패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주먹도끼 풍선 꾸미기, 선사시대 핀버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별 부대행사로 3일부터 5일까지 선사시대 얼굴 분장 행사도 진행한다. (문의:031-830-5614)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