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광남고등학교, 볼링부 창단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4/03/22 [12:05]

광주시 광남고등학교, 볼링부 창단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4/03/22 [12:05]

광주시 광남고등학교(교장 안효식)는 지난 20일 오후 시청각실에서 '볼링부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단식에는 조억동 광주시장, 정수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장, 교육청 관계자, 광주시 체육회, 볼링협회 관계자, 학부모 및 학교운영위원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광남중학교에서 광남고등학교로 진학한 박건하 등 6명의 선수들은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제28회 대통령기 전국볼링대회’, ‘제15회 대한볼링협회장배전국볼링대회’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어 경기도와 광주시의 위상을 높인 실력을 겸비한 선수들이다.

그동안 광남초등학교, 광남중학교를 거친 우수한 광주시 볼링꿈나무들이 고등학교 엘리트체육의 부재로 중도포기하는 등 문제점을 막기 위해 광주시와 교육청, 광남고등학교가 합심해 볼링부를 창단하게 됐다.

 

볼링부를 맡게 된 이지섭 감독과 염승곤 코치는 “장래가 촉망되는 광주시 선수들이 체계적인 엘리트운동부 시스템으로 육성되어 고등부에서도 전국체육대회 우승 등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조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당부하고 시에서도 전문선수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적정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