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박차'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4/01/30 [12:21]

성남시,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박차'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4/01/30 [12:21]
성남시는 올해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시민 269명을 모집했다. 
 
시는 이번 사업부터 참여자에게 전문 기술과 기능 습득을 지원하는 사업 위주로 일자리를 개편했다.
 
제공하는 일자리는 ▲도배 기능사, 제과·제빵사, 바리스타 등 지역 특화자원 활용·취업지원형 ▲텃밭 조성, 자연학습장 조성 등 지역 인프라 개선형 ▲저소득계층 집수리, 이주여성 산모 도우미, 다문화 강사 등 취약계층 주거·생활안정지원형으로, 3개 유형, 42개 사업이다.
 
참여자는 오는 3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간 사업에 투입된다.  
 
일자리 가운데 도배, 제과·제빵 사업 등의 참여자는 전문가 또는 경력자에게 하루 3∼5시간씩 기능 교육을 받아 기술을 전수받는다. 기술 습득 후에는 관련 업종의 자격증 취득과 취업 기회가 확대된다.
 
이주여성 산모 도우미 사업은 아이를 낳은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집을 출산 경험자이면서 같은 나라 출신인 이주여성이 일정 교육 이수 후 찾아가 산후조리를 돕고 건강한 양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눈길을 끈다. 
 
다문화 강사 사업은 강사 자격증이 있는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이 유치원 또는 초등학교에서 자국의 문화를 가르치는 일을 한다.이주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지역 사회 정착이 기대된다.성남시는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9억2,000만원을 투입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