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사업보고회 개최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3/12/12 [11:57]

광주시,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사업보고회 개최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3/12/12 [11:57]

광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차종화)는 다문화가족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2013 다문화가족지원 사업보고회 및 가족앨범 전달식’을 지난 11일 오후, 문화스포츠센터에서 개최했다.
 
광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 이성규 시의회의장을 비롯, 도·시의원, 다문화가족과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에 묵묵히 일해온 언어지도사, 방문교사, 자원봉사자 등에 대한 시상과 가족앨범 전달, 한국어교육 수료식, 사업보고에 이어 베트남 민속춤과 하모니카 연주, 사물놀이, 플루트 연주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마련되어 더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광주시가「결혼이민자 가족앨범 친정보내기 사업」으로 만든 가족앨범은 한 가정당 2권씩 전달, 1권은 모국으로 송부할 계획이다.
 
가족앨범은 결혼이민자 17가족을 대상으로 1년간의 행복한 한국 생활을 청석골 사진동우회의 재능기부로 앨범에 담았으며 친정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도 담겨있다.
 
아울러 오는 14일까지는 문화스포츠센터 갤러리에서 사진전시회를 개최, 무료관람으로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된다.
 
조 시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 시에서는 다문화 가족에 대한 실효성 있는 지원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이 융합하는 소통과 상생의 다문화 공동체로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문화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