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동원대학교·기업인협회·건축사협회와 업무협약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3/10/16 [18:47]

광주시, 동원대학교·기업인협회·건축사협회와 업무협약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3/10/16 [18:47]
광주시는 지난 15일 상황실에서 조억동 광주시장, 동원대학교 모영기 총장, 사단법인 광주시기업인협회 박창환 회장, 건축사협회 홍중희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관 취업지원 및 상호 협력 증진과 우수 건축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대학의 우수한 인력 양성과 관내 중소기업 채용은 물론 산업체위탁교육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 시스템을 구축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취업지원 및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교육, 대학과 기업과의 공동개발 연구, 취업 지원을 위한 구인정보 공유, 산업체위탁교육생 수업료 감면과 우수 건축인력 양성을 위한 건축인력 현장 실습, 수습인력 파견 등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협약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각 기관의 업무담당자로 구성된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조 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시와 동원대학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해 구직난과 구인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동원대학교, 사단법인 광주시기업인협회, 건축사협회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관·학 협력체제 구축은 물론 지역경제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