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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시민소통관제 '호응'

시민민원 신속 처리 ... SNS 서비스 정착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2/08/27 [19:56]

성남시 시민소통관제 '호응'

시민민원 신속 처리 ... SNS 서비스 정착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2/08/27 [19:56]
성남시는 ‘시민소통관제’가 빠르고 간편하게 시민 민원을 풀어 주는 현장행정을 펴 시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 1일부터 시작된 이 서비스는 부서별 총 135명의 ‘시민 소통관’이 성남시공식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로 접수된 민원을 실시간 답변하고 불편사항을 해결한다.
 
‘시민소통관제’ 운영으로 시는 최근 시민에게 접수받은 훼손된 도로 복구, 수해 복구, 보도블록 정비, 불법주정차, 교통신호체계 개선 등 각종 민원들을 발 빠르게 해결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민원접수 절차인 부서전달, 부서장 결재 등 행정처리 시간을 생략해 1주일~2주일 걸리던 민원을 단 하루만에 처리하는 속도력을 갖는다.
 
성남시는 시민소통관제를 조기 정착시켜 지역 구석구석을 살펴나가고 시민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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