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 시정모니터 '가동'

시민의 다양한 의견 시정 반영 ... 200명 모집

유푸른 영상기자 | 기사입력 2011/03/18 [09:50]

성남시, 시정모니터 '가동'

시민의 다양한 의견 시정 반영 ... 200명 모집

유푸른 영상기자 | 입력 : 2011/03/18 [09:50]
성남시가 각계각층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4월 8일까지 시정모니터 200명을 모집한다.
 
‘시정모니터’는 성남시의 각종 시책과 제도에 대해 다각적이고 합리적인 의견을 제시해 좋은 제도는 활성화하고 문제점은 개선토록 함으로써 시정 발전과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니터링 내용은 지정과제 모니터, 비지정과제 모니터 2개 분야로 구분된다.
 
지정과제 모니터는 성남시가 시책사업이나 주민현안사항 등에 대한 주제를 부여하면 개선방안과 시민들이 느끼는 사항에 대해 의견을 제출하는 활동을 한다. 
 
비지정과제 모니터는 일정 주제 없이 시정 전반에 대한 자유로운 제안과 아이디어 등을 시정모니터 홈페이지에 자유롭게 게재하면 된다.
 
20세 이상의 성남시 거주자이면서 인터넷과 기본적인 문서작성이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시정모니터로 참가 신청할 수 있고, 활동기간은 2년이다. 
 
시는 각종 제안·제보 우수자와 지정과제 제출자에게 소정의 보상금과 표창 등 인센티브를 주며, 모니터링한 결과를 각 추진 부서별 피드백 자료로 활용토록 해 시민이 원하는 시정 운영 방향을 잡는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의 주요 시책에 시정모니터들이 참여함으로써 건전한 지방자치 발전은 물론 시와 시민간 가교역할을 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열정과 뜻이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