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국가유공자 집 문패 달아준다

보훈 정신 살리는 사업 일환...사업비 1억 투입

송명용 영상기자 | 기사입력 2010/11/26 [08:36]

성남시,국가유공자 집 문패 달아준다

보훈 정신 살리는 사업 일환...사업비 1억 투입

송명용 영상기자 | 입력 : 2010/11/26 [08:36]
앞으로 성남시내에 거주하는 국자유공자집 앞에 황금빛으로 새겨진 문패가 달린다.
 
성남시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충절을 기리기 위해 유공자 집 앞 문패달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 성남시가 국가유공자에 대해 문패 달아주기운동을 펼친다.     © 성남일보
이를 위해 시는 1억여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보훈단체 회원을 우선사업대상으로 신청 받아 국가유공자의 집, 독립유공자의 집, 보훈회원의 집 등 3종의 문패 3,180개를 제작했다. 
 
황동재질의 이 3개종 문패는 가로 6.2㎝, 세로 15㎝, 두께 0.4㎝ 규모로 제작됐다.
 
문패상단에는 태극기를 새겨 넣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그 아래에 ‘국가유공자의 집’‘독립유공자의 집’‘보훈회원의 집’표시를 양각으로 새겨 넣었다. 
 
시는 이 문패를 지난 24일 보훈회관에서 보훈단체장에게 전달, 오는 12월 말일까지 국가유공자 집 앞에 달아 주도록 했다.
 
성남시는 이번 문패 달아주기 사업 외에도 국가유공자 5,521명 전원에게 매월 3만원의 보훈 명예수당 지급하고 있다. 또 올 한해 동안 보훈단체 9개소에 4억여원의 사회단체 보조금과 1억2천여만원의 보훈복지사업비를 지원하고, 112명의 저소득 보훈회원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의 각종 보훈사업은 국가유공자와 유족에게 자긍심을, 젊은 세대에게는 애국심과 호국정신을 심어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보훈의 의미를 살리는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