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황금 돼지해 맞아 문화행사도 '풍성'

성남아트센터,제야 음악회 열고 성남문화원 남한산성 해돋이 행사 개최

송현주 기자 | 기사입력 2006/12/30 [07:58]

황금 돼지해 맞아 문화행사도 '풍성'

성남아트센터,제야 음악회 열고 성남문화원 남한산성 해돋이 행사 개최

송현주 기자 | 입력 : 2006/12/30 [07:58]
2007년은 그 해 태어나는 아기는 재물복을 타고난다는 황금돼지 해다.

침체된 경제와 각종 사건사고로 우울했던 시민들은 6백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돼지 해로 인해 ‘올해는 좋아 지겠지’라는 희망에 부풀어 있다.

황금돼지 해를 앞두고 올 한해를 마감하고 다가올 새해를 활기차게 열 기대를 하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성남지역 문화계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 시민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성남아트센터 = 제야 이벤트

“황금돼지 해에 소망하는 것을 적어 하늘로 보내며 정해년 새해를 맞으세요.”

성남문화재단은 황금돼지 해를 맞이하는 12월 31일 자정에 ‘소망카드’를 풍선에 매달어 하늘로 날려 보내는 ‘제야 이벤트’를 마련했다.
▲분당구 어머니 합창단 / 자료사진     ©성남일보
제야 이벤트는 12월 31일 밤 10시부터 2007년 1월 1일 새벽 1시까지 열리는 ‘제야 음악회’와 이벤트로 나눠 진행된다.

‘제야 음악회’는 오후 10시부터 11시 45분까지 오페라하우스에서 총 1, 2부로 구성, 성남시립교향악단과성남시립소년소년 합창단의 협연으로 열린다.

제야 음악회에서는 전통클래식부터 세미 클래식 까지 다채롭게 펼쳐진다.

1부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 첼리스트 양성원, 테너 이정원, 소프라노 이효진 등이 출연해 바이올린과 첼로의 깊은 음색에 취해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를 정리할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진다.

2부에서는 전자 현악 4중주단 ‘벨라투릭스’의 밝고 생동감 넘치는 무대로 이뤄진다.

음악회가 끝난 직후 오페라하우스광장에서 관객들이 소망을 담은 카드를 풍선에 직접 매달어 제야의 타종이 끝나는 시각에 하늘로 날려 보내는 것으로 이벤트가 끝이 난다.

△성남아트센터=소프라노 신영옥의 신년 콘서트 ‘love duets'

성남아트센터는 새 출발을 하는 2007년을 맞아 첫 발을 띄는 발걸음을 가볍게 해 줄 달콤한 사랑의 세레나데의 소유자 소프라노 신영옥을 첫 무대로 선택했다.

성남아트센터는 1월 4일 오후 8시 오페라 하우스에서 소프라노 신영옥이 여는 2007년 첫 무대인 신년 콘서트  ‘love duets'가 열린다.

이 무대는 세계적인 명지휘자 프리드리히 하이더와 주목받는 멕시코 최고의 테너 페르난도 델 라 모라를 초청, 성남시민들에게 감동을 안겨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대는 세계 4대 명문 교향악단 중 하나인 런던 심포니오케스트라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신영옥의 새 음반 발매와 함께 3년 만에 한국 무대에 오르는 것으로 의미하는 바가 크다.

‘영혼을 울리는 천상의 목소리’라는 평을 받고 있는 신영옥의 신년 콘서트에서는 정통 오페라 레퍼토리들을 중심으로 꾸며지며 신영옥 특유의 서정적이고 청아한 음성과 잘 어우리는 테마로 꾸며진다.

△성남청소년교향악단=‘2006 협연의 무대와 함께하는 송년 열린 음악회’

성남청소년교향악단(상임지휘자 박용준)은 12월 30일 오후 7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 홀에서 ‘2006 협연의 무대와 함께하는 송년 열린 음악회’를 연다.

이번 연주회는 가수 김병룡, 박진광을 비롯해 성남 음악계의 주역이 될 박민수, 이득규, 조미경 학생의 피아노, 바이올린 협연으로 꾸며진다.

이에 따라 이번 음악회에서는 성남청소년교향악단이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 ‘오페라 유령’, ‘교향시 핀란디아’ 등을 들려주고 가수 김범룡과 박진광이 ‘바람 바람 바람’, ‘친구야’, ‘파도’, ‘동방의 빛’ 등을 부른다.

△성남문화원=해돋이 축제

성남문화원은 광주, 성남, 하남 등 광주문화권 3개 지역 시민들의 화합과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시민축제의 장을 개최한다.

성남문화원과 광주문화원, 하남문화원이 공동 추죄하고 광주문화권 협의회 주관의 ‘해돋이 축제’가 오는 2007년 1월 1일 오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남한산성 상설무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가족단위소원성취 축원 글쓰기 및 2007년 정해년 신년 축하 휘호 배부 등의 식전행사를 비롯해 천제 봉헌, 새해 메시지, 떡국 나누기 등으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